스토리가 있는 사람은 멋져보입니다.

스토리를 잘 이야기하는 사람은 더 멋져보이죠.

 

하지만 우리 모두에게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고

누구나 잘 얘기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마시길.

 

"스토리텔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어느때보다 뜨거운 지금,

당신도 훌륭한 스토리텔러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설득하고 싶은가? 스토리로 승부하라

 

입니다.

 

 

 

 

 

 

 

 

 

Money Storyteller

신성진

쓰다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조흥은행 종합기획부, ING생명 Financial Consultant와 부지점장, (주)에셋비 대표이사, 네오머니(주) 본부장 및 <행복한 부자> 편집장을 거쳐 현재 Money Story Lab 대표로 있다. 재무설계에 대한 개념이 자리 잡히지 않았던 시기에 <한겨레>와 ‘이제는 재무설계다’라는 캠페인을 진행해 재무설계를 대중화시키는 데 일조했고, 최근에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금융회사들과 다양한 단체에서 강의하고 있다. 방송출연과 다양한 기고활동을 했고, <이코노미스트>에 영화, 드라마와 일상의 에피소드를 돈 이야기로 엮어 화제가 되었던 ‘신성진의 세상사 속 돈 이야기’를 연재했다. 무겁고 딱딱한 돈, 금융, 자산관리를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는 강의와 글쓰기에 빠져 있는 ‘Money Storyteller’다. 최근에는 Story Workshop이라는 블로그에서 스토리를 찾고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돈 제대로 관리하는 29가지 방법』(공저), 『파워자산관리』, 『금융빅뱅과 GA의 비밀노트』(공저), 『돈에 대한 불편한 진실』 등이 있다.

 

그림 신영빈, 신한빈

저자 신성진의 두 아들, 신영빈(야탑고등학교 재학)과 신한빈(내정중학교 재학)은 책의 일러스트를 함께 그려 책의 스토리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 주었다.

 

 

 

추천합니다!

 

스토리텔링은 텔링 스토리telling story가 있어야 하고, 텔링 스토리를 쓰려면 다른 사람의 삶이 아닌 자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이 책은 뭔가 그럴싸하게 보여지게 만드는 기술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분투하도록 권하고, 그 해답을 제시한다. 강력 추천한다!

_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

결국, 스토리다. 인터넷 공간이든 SNS이든 강연이든 사람들은 누군가의 진정한 스토리를 만날 때 감동하고 마음의 변혁을 맞는다. 스토리는 인간에게 힘이 된다. 이 책은 그런 ‘스토리’를 여러 관점에서 흥미롭게 끌어냈고 삶에 적용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했다. ‘스토리’의 힘을 통해 또 다른 인생의 한 국면을 열어가고 싶은 열정이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_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 소장

저자의 말처럼 ‘인생이란 스토리의 연속이고, 우리는 그 스토리의 살아있는 주인공이며 작가’이다. 이 책은 자기 삶의 스토리와 자신만의 브랜드를 폼나게 만들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멋진 길잡이가 될 것이다.

_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려는 분들에게 과감하게 추천한다. 고민이 많은 업계 동료들과 후배들에게는 감히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당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싶다면, 멋진 스토리를 가지고 싶다면… 그냥 읽어”!

_ 이준호 재무설계회사 iFA 대표

이 책은 父子 합작품이라는 점에서부터 스토리가 된다. 더욱이 저자는 두 아들들과 인세를 나누고, ㈔함께하는아버지들에게도 일정한 인세를 기부하기로 했다. ‘아버지운동’을 하는 입장에서 혹惑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자를 위해 그리고 단체를 위해 이렇게 몸부림치는 나를 보면서, 스토리텔링의 힘을 절감하게 된다.

_ 김혜준 사단법인 함께하는 아버지들 대표

 

 

 

'책, 함께 읽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들자, 학교협동조합  (0) 2015.07.30
아프지 않게 사는 법  (0) 2015.07.14
앵그리 영 헝그리 맘  (0) 2015.06.19
어른을 위한 동화  (0) 2015.06.18
초등맘 고민 해법서  (1) 2013.07.16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