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CE입니다.

 

학생, 청소년의 고민 중 하나는 '진로'입니다.

자기가 하고싶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직업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탐구해보고 알아가는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는

진로진학 상담 및 흥미검사와 더불어

진로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체험을 통하여

진로탐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10월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접수를 통해 초·중·고등학생 5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4개의 주제로 진행되는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관’,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관’, ‘꿈을 함께하는 이야기관’, ‘꿈을 알아가는 이야기관’ 등 모두 4개의 주제관을 운영합니다.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관’은 직업 흥미 검사 및 직업 카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성향에 맞는 꿈을 발견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주제관입니다. 홀랜드 직업적성검사 결과에 따른 실제형·탐구형·예술형·기업형·사회형·관습형 등 6가지 유형별 성향에 따른 직업군을 이해할 수 있는 광장형으로 진행합니다.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관’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들과 상담하는 주제관입니다. 진로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150여 명의 전문가가 학생들에게 1:1 맞춤 상담 형식으로 학습 상담·대입 상담·고입 상담·직업인 상담·대학 학과 상담 등을 진행합니다.


‘꿈을 함께하는 이야기관’은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체험하는 주제관입니다. 적성검사와 진로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국방부 소속 육·해·공군 등 43개 유관기관이 운영하는 직업체험 부스에서, △45개 특성화고 체험관에서, △10개 대학이 참여하는 학과체험관에서, △우수 진로체험 동아리 및 68개 고교 홍보관 등에서 학생들이 관심 있는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체험하고 상담을 받으며 진로를 탐색합니다.


‘꿈을 알아가는 이야기관’은 서로의 꿈을 함께 공유하고 응원하는 주제관입니다. 학생들은 2015 진로 동영상(UCC) 공모전 수상작과 서울시교육청의 진로직업교육 홍보물을 시청합니다.


또한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개그맨 권재관, 아트디렉터 장성은, 컨셉아티스트 잠산, 사진작가 전명진, 구글팀장 김태원, 창직협회장 이정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멘토가 특별 강연합니다.

진로멘토의 강연 내용은 △개그맨 권재관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아트디렉터 장성은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 트렌드세터로서의 창의적 자세’라는 주제로, △컨셉아티스트 잠산은 ‘대한민국 컨셉아티스트의 삶’이라는 주제로, △사진작가 전명진은 ‘스펙이 아닌 꿈을 쌓아야 하는 시기’라는 주제로, △구글팀장 김태원은 ‘창의성에서 찾은 큰 생각’이라는 주제로, △창직협회장 이정원은 ‘스스로 미래직업을 탐색, 발굴하는 창의적 활동 「창직」’이라는 주제로 강연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9월24일부터 10월6일까지 ‘2015서울진로직업박람회’ 공식홈페이지(www.seoulcareer.kr)에서 사전에 강연 및 체험 입장 신청을 받았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과정을 이수하고 진로교육을 위해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 50명이 박람회 곳곳에서 부모의 마음으로 청소년의 진로탐색 과정을 돕습니다. 또 박람회 추진을 위해 서울시내 초·중·고 진로상담교사 22명으로 구성된 지원단 선생님들이 주제관별로 운영위원을 맡아 활동합니다.

[출처] 올림픽주경기장에서 ‘2015 서울진로직업박람회’|작성자 seouledu2012

 

| 글 : KACE 조직지원사업부 김승기 간사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