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CE 입니다.
어제는 종일 비가 내리고, 오늘은 오랜만에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씨입니다.

모두 기분좋은 화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KACE는 지난달 8월 27일부터 8월 28일까지 1박2일 동안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8 KACE 전국협의회 임원 및 실무자 워크숍>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지역사회교육운동"이라는 주제로,

지역협의회를 이끌어가는 임원 및 실무자의 지도력을 규합하고 확대하여 지역사회교육운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첫째 날 KACE 강전항 회장의 인사말씀과 KACE시흥 권우택 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교육운동 50주년을 맞이하며: 대한민국 현시대의 요구 바라보기(가족문화교육연구소 소장/ 정미리), 공감을 통한 소통하기(KACE 부모교육지도자/ 김성희), KACE 50주년을 향한 걸음(KACE 도서관친구 대표/ 정원임)을 주제로 강의 및 워크숍, 토의를 진행하였고,

저녁식사 후에는 전국협의회 임원 및 실무자가 함께 단합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지역사회교육운동(정다운 레크레이션 대표/ 전성호)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정원임 대표의 <KACE 50주년을 향한 걸음> 워크숍으로 참가자들이 조를 이루어 KACE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의 미래 50년을 바라보며 해야 할 일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전국협의회 임원 및 실무자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들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 날 28일에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오이도 발강등대, 관곡지 연꽃테마파크를 관람하며 시흥의 역사와 유적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 점심식사 후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KACE 50주년을 기념하며 전국협의회 임원 및 실무자가 함께 지역사회교육운동을 추진하는 데 있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