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CE입니다.

 

자녀가 취학아동이 되었는데

어느 초등학교에 배치가 되었고, 취학통지서는 언제오나 기다려지시죠?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학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는 2015년 12월 1일(화) 10:00부터 12월 14일(월) 18:00사이에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발급 신청하고 즉시 출력하여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서비스의 이용 확대를 위하여 그간 세대주로 국한했던 발급가능자를 취학아동의 보호자인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확대하여 조부모가 세대주인 경우 또는 자녀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가능하게 한 것입니다.

 

발급신청기간 동안 분실한 경우에는 추가 발급신청도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발급 서비스를 이용해서 취학통지서를 발급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발급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으로 전달 받게 됩니다.

 

* 201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09년 1월 1일부터 2009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

 

[원문보기 및 신청하기 : http://gov.seoul.go.kr/archives/83434 ]

 

| 글 : KACE 조직지원사업부 김승기 간사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