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이 개발되었네요. 가정을 꾸린 신혼 부부, 예비 부부, 애인이 있으신 분 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맞벌이 부부 증가로 자녀 출산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예정에 없이 임신하게 되는 경우 고민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프로그램을 기획한 프로그램회사의 의도를 떠나 두 가지 측면에서 도움이 될 듯합니다. 자녀를 가진다는 것에 대해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예비아빠가 될 경우를 대비해서 가상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교육 측면에서도...

 
요즘에는 예비 아빠교육 프로그램이 많아졌습니다. 엄마에 비해 아빠는 아무래도 육아공부를 하지 않지요. 예전에는 육아 하면 여자 혼자의 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맞벌이 부부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사회에서, 여자 혼자 육아를 부담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따릅니다. 의식도 많이 전환되어 육아나 가사를 공동 분담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지요. 이제 예비 아빠들도 어느 정도 육아상식을 갖추어야만 합니다.


미국 같은 경우 예비 아빠신병 훈련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출산직전 아내를 돌보는 법, 기저귀 가는 법, 아기를 심하게 흔들었을 경우 생기는 부작용 등 아이를 낳고 키우는 과정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등 떠밀려 가는 아빠가 여전히 많기는 하지만... 꼭 필요한 교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말 귀엽지요. 생명만큼 소중한 것이 있을까요!!





자 그러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과 만나보겠습니다.
육아에 대해 미리 아셔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 보기)


Durex Baby from Peter Ammentorp on Vimeo.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정기 구독도 + ^ ^)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