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주인에게 바라는 10계>. 개를 키우는 분들은 다들 한번씩 읽어보셨을것 같습니다. 개전용병원(가축병원)에 가면 진료증 뒷면에 주로 적혀 있지요. 



<개가 주인에게 바라는 10계>
1. 제 수명은 10년에서 15년밖에 되지 않습니다.어떤 시간이라도 당신과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저를 입양하기 전에 꼭 그것을 생각해 주세요

2. 제가 당신이 바라는 것을 이해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3. 저를 믿어주세요. 그것만으로 저는 행복합니다.

4. 저를 오랫동안 혼내거나, 벌주려고 가두지 말아주세요. 당신에게는 일이나 취미가 있고, 친구도 있으시겠지만, 저에게는 당신밖에 없습니다.

5. 가끔은 저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제가 당신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도 제게 말을 건네는 당신의 목소리는 알 수 있습니다.

6. 당신이 저를 함부로 다루고 있지는 않는지 가끔씩 생각해주세요. 저는 당신의 그런 마음을 결코 잊지 않을 것 입니다.

7. 저를 때리기 전에 생각해 주세요. 제게는 당신을 쉽게 상처입힐 수 있는 날카로운 이빨이 있지만 저는 당신을 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8. 제 행동을 보고 고집이 세다, 나쁜 녀석이다 라고 하기 전에 왜 그랬을까를 먼저 생각해주세요. 무엇을 잘못 먹은건 아닌지, 너무 오래 혼자 둔건 아닌지 나이가 들어 약해 진 건 아닌지....

9. 제가 늙어도 돌봐 주세요. 당신과 함께 나이가 든 것입니다.

10. 제게 죽음이 다가올 때 제 곁에서 지켜봐 주세요. 제가 죽어가는 것을 보기 힘들다거나 제가 없이 어떻게 사냐고 제발 말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그저 잊지만 말아주세요. 제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최근 외국에서 한 남자가 아기를 버리는 장면이 CCTV에 담겨 공개되어 사람들이 분노와 충격에 빠졌지요. 개가 아니라 어린 생명도 버리는 세상이니. 개가 주인에게 바라는 10계는 개뿐만 아니라 사람이 사람에게 드리고 싶은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선생이 학생에게 학생이 선생에게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국민이 대통령에게 대통령이 국민에게 바라는 10계를 작성해보면 어떨까요? 물론 주인이 개에게 바라는 10계도 좋습니다.





요즘 종방을 앞두고 있는 SBS  주말드라미 <시크릿가든>의 패러디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회자되고 있지요. 한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시크릿가든 경고문. 장애인 주차공간은 장애인을 위한 주차공간입니다. 사람들이 지켜야 할 것만 잘해도 사회가 더 공정하고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아무리 원칙이 많고 법과 제도가 존재해도 결국 사람의 마음이 움직여야되지요.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정기 구독도 + ^ ^)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