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모델 출신이자, 연기자인 이수정이 프로야구(삼성 라이온즈 vs 기아 타이거즈) 시구자로 나서 완벽 투구를 보여주었다고 한다. 시구자는 주로 뉴스메이커나 사회여론선도층에 있는 분들이 참여한다. 대부분 형식적인 시구에 그쳤지만, 이수정은 달랐다고 한다. "스트라이크". 좀처럼 시구자가 제대로 공을 던져 스트라이크를 기록하는 것은 드물다. 이수정이 스트라이크를 기록한 이유는 다름아닌 노력. 시구를 위해 한달간 연습했다고 한다. 프로야구 선수 출신에게 조언도 듣고, 덕수고에서 자세 교정도 받았다고 한다. 프로는 무엇일까? 노력하는 사람아닐까? 노력앞에 장사 없다는 말도 있듯이,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아름답다.


 

'노력'. 노력과 관련된 명언은 넘쳐 흐를 정도로 많다. 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포기의 유혹이 언제나 또아리를 틀고 있기 때문. 이수정의 시구를 통해서 우연의 결과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노력의 결과는 값지고 아름답다.


무얼하든 주의 깊게 하라, 그리고 목표를 바라보라.
(작자 미상, 노력명언)

품질이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지적 노력의 결과이다.
(존 러스킨, 노력명언)

행복은 성취의 기쁨과 창조적 노력이 주는 쾌감 속에 있다.
(프랭클린 D. 루스벨트, 노력명언)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때, 우리 혹은 타인의 삶에 어떤 기적이 나타나는지 아무도 모른다.
(헬렌 켈러, 노력명언)

나는 중요한 일을 이루려 노력할 때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예외 없이 이들은 안된다고 공언한다. 하지만 바로 이 때가 노력할 절호의 시기이다.
(캘빈 쿨리지, 노력명언)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정기 구독도 + ^ ^)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