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CE입니다.

 

14일 한국건설생활 환경시험연구원에서 초등학교에 설치된 방화 셔터의 비상문이 어린 학생들이 열기에는 너무 무거워 불이 났을 때 대피를 어렵게 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방화 셔터를 작동시킨 뒤 100명의 1학년 학생이 탈출할 수 있는지도 실험했습니다.

그 결과 남학생 55명 중 1(1.8%), 여학생 45명 중 5(11.1%)이 비상문을 열고 탈출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학교에서 불이 났다면 어린 여학생들이 고립돼 꼼짝 못 하고 갇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안전은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로 사전에 대책마련이 되어야 합니다.

KACE에서는 예방차원의 안전교육으로 2012년부터 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지도자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학부모·교사에 안전교육 및 위험성요인 분석 등 2016년까지 5년간 사업을 이어왔습니다.

 

2012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 안전한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해요

2013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Ⅱ 「안전한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해요

2014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Ⅲ 「안전한 학교, 지역 사회가 함께해요

2015“New 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 학교안전 함께

2016학교안전 종합프로젝트 우리들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

 

학교안전진단 및 컨설팅이란, 학교안전지원 전문 인력이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에 안전평가를 하고 안전강화를 위한 계획을 수임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개선 실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컨설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지난달 1223KACE학교안전센터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및 학교 안팎의 재난과 안전사고 발생가능성 등을 분석해 보고서를 토대로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16년 초, , 고 각 1개 학교에 위험성 평가 실시에 대한 인증패를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대책마련에 대한 활동들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안전한 학교가 확산되기를 기대해보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KACEKACE학교안전센터가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