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 이야기는 3단계로 이루어진다.

 

 

 

 

첫번째 단계는 Story Writer

자신이 꿈꾸는 것이 무엇인지, 그 꿈이 왜 소중하고 이루고 싶은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대가를 치루어야 하는지, 꿈이 이루어졌을 때 모습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먼저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첫번째 단계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치열하게 살던 어느날..

"아! 이길이 아니었어!"

라는후회를 할 수 있다.

 

두번째 단계는 Story Doer

꿈만 꾸는 사람, 꿈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사람, 백마탄 왕자가 나타나 내 꿈을 이루어주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꿈을 이룰 수 없다. 시나리ㅗ에 나와있는 것처럼 때로는 기쁘고 때로는 슬프고 아픈 자신만의 이갸리를 써 내려가야 한다.

그 과정에서 필요 검증이 이루어진다. 정말 이것이 내가 원하는 이야기인지...

조금 아프고 조금 힘들어서 그만두게 되는 것은 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리고 이 단체에서 악당과 친구가 가려지고 나의 이야기를 구성하는 구체적인 사건들과 에피소드들이 형성된다. 이 과정은 기쁘기도 하고 아프기도 하다. 하지만 스토리는 이 모두를 포함한다.

 

세번째 단계는 Story Teller

행복한 성공은 당연히 나를 행복하게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행복한 성공 이야기는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말로 글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파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돕는다.

성공을 이야기하는 법을 알고 성공을 나누는 법을 알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와주는 법을 알 때 행복한 성공 스토리는 완성된다.

좀 이상한가? 아니다. 그렇게 돌아다니는 것. 갔다가 다시 오는 것. 처음 올 때보다 더 커져서 오는 것, 그것이 행복한 성공이다.

 

 

 

 

Posted by 에듀앤스토리
: